본문 바로가기
여행

혼자 여행 가기 좋은 곳 국내 추천 1탄

by 세굴이 2024. 4. 25.

요즘은 혼자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죠. 아무래도 혼자 하면 편한 것도 있지만 두려운 것도 있는 게 사실입니다. 그래서 처음 혼여행을 떠나실 분들을 위해 혼자 여행 가기 좋은 곳 국내 위주로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 날도 따뜻해지는데, 한 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. 대표적으로 제주도, 대구, 여수, 부산 등이 있습니다.

 

1) 혼자 여행 가기 좋은 곳 국내 : 제주도

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인 제주도는 혼자서 여행하기에도 최적의 장소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.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한 시간 정도만 가면 도착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도 느끼실 수 있습니다. 여러 저비용 항공사들이 있어서 국내 항공권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게 구할 수 있어요.

 

여행 비수기에 이동한다면 서울-부산 간 KTX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혼자만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이점이 존재합니다. 제주도는 돌담길이나 바다를 구경하기에도 적합하며 여러 코스의 올레길 또는 오름을 천천히 거닐며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제주도에서는 음식 또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예요.

 

제주에는 혼자 즐기기 좋은 고기국수나 해녀가 잡은 싱싱한 전복물회, 갈치조림, 돔베고기 집 등 여러 맛집들과 특색 있는 카페들이 많아 탐방하기 좋습니다. 또한, 제주도 스타벅스에서만 선보이는 특별한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는데, 이는 제주 특산물을 활용한 것이니 한 번쯤 방문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.

 

2) 혼자 여행 가기 좋은 곳 국내 : 부산

수도권이나 강원도에 거주하는 분들이 제주도 다음으로 선호하는 여행지가 부산인데요. 부산은 기차나 고속버스 등 여러 교통수단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인기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. 부산에는 인기 명소인 해운대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송정 해수욕장, 감천 문화마을 등 여러 곳에서 사진 촬영이나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많습니다. 부산에는 혼자서도 식사하기 좋은 혼밥 맛집들이 제주도보다 많아서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인데요. 부산에도 차이나타운이 있어서 만두가 맛있는 가게들이 모여있습니다. 그래서 딤섬이나 군만두 같은 대표적인 만두 음식들을 먹으려면 이곳으로 와야 한다는 느낌도 듭니다. 특히 밤 경치가 매우 아름다우므로 밤에 혼자 나와 산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밤바다를 감상하는 기분도 낭만적이며, 청학배수지 전망대에서는 부산항 대교의 아름다운 불빛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. 외로움을 느낄 새가 없을 것입니다.

 

3) 혼자 여행 가기 좋은 곳 국내 : 여수

노래 '여수 밤바다'로 알려진 버스커버스커의 곡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여수는 바다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해양공원이나 하멜등대 같은 여러 장소가 있어서 혼자서 마음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예요. 이름난 명소인 돌산공원과 자산공원은 케이블카를 타고 바다 위를 건널 수 있어서 그 또한 색다른 매력포인트입니다. 시간이 된다면 시잔공원도 방문하시고 그 안에 있는 오동도도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 이곳은 동백꽃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. 마지막에는 다시 돌산공원으로 돌아와서 돌산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시면 혼자서 즐기는 여행이지만 결코 지루하지 않은 하루를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. 여수 엑스포역에서부터 여수 밤바다까지의 길 주변에는 다양한 숙소들이 있으며, 혼자 여행하기에 적합한 저렴한 1인실 숙소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 혼자 묵기 좋은 게스트 하우스도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4) 혼자 여행 가기 좋은 곳 국내 : 대구

여름에는 매우 더운 날씨이지만 다른 계절에는 대구에서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. 대구 또한 KTX를 통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으며, 고속버스 운행 횟수도 많아서 혼자 여행하기 적합한 도시입니다. 특이하게도 대구 지하철 3호선은 일반적인 지하 노선과는 달리 지상 위를 달리는 모노레일 형태이며, 이를 이용하여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며 대구 시내를 한 바퀴 둘러보는 것도 혼자 떠나는 여행의 매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대구의 명소 중 하나인 수성못은 혼자서 산책하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혼자 여행하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장소입니다.

 

대구 예술 발전소에는 SNS에서 인기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니 이곳에서 기념사진 촬영하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. 향수공방 클로센티에서도 자신만의 향수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으니 방문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. 콩국이나 가락국수 불고기 같은 대구만의 특색 있는 음식을 즐기기 위해 일부러 해당 지역을 찾는 사람들도 있습니다. 특히 북성로의 인기 메뉴인 불고기가락국수는 혼자 술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니, 혼자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.

 

오늘은 이렇게 혼자 여행 가기 좋은 곳 국내 위주로 알아보았습니다. 참고해서 떠나보시기 바랍니다.

반응형